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배근 교수 이재명캠프 정책조정단장으로

by 기기봉봉봉봉봉봉 2021. 9. 24.
반응형

최배근 교수

 

안녕하세요 

최배근 교수가 이재명 캠프의 정책조정단장으로 위촉 되었습니다.

 

최배근 교수는

대한민국의 경제학자입니다.

 

더불어시민당의 초대 공동대표를 역임하였고요

현재는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입니다.

 

조지아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했습니다.

 

나이는

1959년 4월 12일 생이고요

 

이재명 캠프에 합류하면서 

자신의 SNS에 심경을 글로 남겼습니다.

 


이재명인가?

나는 대학생 시절, 자신에게 한가지 약속을 하였습니다.

내가 어른이 되면 비록 고통스러울 있는 자리이지만, 우리 사회 공동체의 발전에 필요한 일이면, 학생들이 나서기 전에 내가 앞자리에 있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당시 학생들이 공부도 하지 못하고 군부독재와 싸우며 많은 희생을 치르는 가운데 상당수 사회 원로들은 뒷짐을 지고 말로만 걱정해주는 모습을 보며 결심을 것입니다. 

대학선생으로 31년을 살아오며 아이들과 학생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어른이자 선생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결심도 나의 목표를 실천하는 일의 연장선입니다.

1.

현재 대한민국은 기로에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선진국 대우를 받게 되었으나, 대내적으로는 여전히 반칙에 기대 특권을 재생산하는 부패구조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이 힘들게 살고 있습니다. 

공적자원의 사유화를 통해 사익추구를 하는 부패카르텔을 일소해야만 대한민국은 비로소 완전한 선진국으로 도약할 있습니다.

나는 오늘, 촛불시민이 염원하는 부패카르텔 청산에자신의 모든 던져 싸우는 이재명 후보에게 힘을 보태기로 결심을 하였습니다. 

그동안도 이재명 후보에 대한 개인적인 지지를 보냈지만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같이 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진행되는 이재명 후보에 대한 특권층의 총공세는 촛불시민에 대한 총공세이기에 이재명 후보를 지키는 것은 촛불시민의 역사적 의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

한국 사회는 (상호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지속 불가능할 정도로 심각한 불평등미래 만들기’, 그리고 K-평화라는 가지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4 민주정부는 무엇보다 금융과 재정의 민주화를 반드시 이룩해야만 합니다.

금융과 재정의 민주화 없이 불평등의 해결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금융과 재정의 민주화로 평범한 사람들에게 공정한 기회의 문을 열어주어야만 사회 공동체의 미래의 문도 열릴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이재명 후보의 <기본주택-기본소득-기본금융> 경제기본권들은 금융과 재정 민주주의의 출발점이 것입니다.

특권층만의 나라가 아닌, 모든 국민의 나라가 대한민국은 20세기와는다른새로운 선진국이 있습니다.

모든 국민의 나라라는 것은 모든 국민이 자신의 기본적인 권리를 당당히 누릴 있는 나라일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청년이 꿈을 잃은 나라의 미래는 상상할 없기에 청년이 새로운 시도를 있게 해주는 나라만이 희망을 가질 있습니다.

번째는 21세기의 선도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 아이들 모두 자신의 칼라를 구현하여 우리 사회에 좋은 아이디어가 강물처럼 흐르도록 교육의 목표를 바꾸어야만 한다. 이를 위해 4 민주정부는 교육의 대대적인 혁신을 추진해야만 합니다.

교육의 대대적인 혁신 없이 대한민국은 미래의 문을 없기 때문입니다.

셋째, 앞의 가지 과제 해결에 기초해 K-평화를 만들어내야만 합니다.

가지 과제를 해결할 때만이 대한민국은 20세기와다른새로운 선진국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지 과제가 해결되어야만 문재인 정부가 이룩한 대한민국의 대외적 위상도 유지, 발전될 것입니다.

3.

나는 이재명 후보가 가지 과제를 해결할 있는 후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참여하여 힘을 보태기로 하였습니다.

2 민주화와 교육혁명, 그리고  K-평화가  4 민주정부에서 어우러질 있도록 지혜를 보태겠습니다.

촛불시민 여러분도 함께 동참해주지 않겠습니까?


반응형